본문 바로가기

꾸꾸일상/파리이야기

[ 프랑스 코로나 하루 확진자만, 4만명 넘었다.. ] couvre feu 야간 감금 시간, 통행 증명서 쓰기! 현재 파리 생활?!

반응형


마치, 오래만에 글 쓰는 이 기분 :) 

 

지난 글을 보니, 벌써 한달이 넘었다. 오래만은 맞네! (혼자서 이야기 하는 듯한 이 기분 ㅡ.ㅡ)

 

저는 아주 잘 먹고 잘 지내고 있어요.

 

 

 

아... 어제 저녁 10월 22일 목요일 이 수치를 보고 다시 뒤돌아보게되는... 프랑스 생활

 

4만 1622명 확진자이고, 현재 총 확진자는 100만명이 넘었다.

 

확진자가 점점 늘때마다, 나는 계속 프랑스에 있어도 될까 모르겠다..

 

하지만, 아직 돌아가기엔 내가 너무 이곳 생활을 오래 하고 멀리왔다.

 

곧 (?) 종지점을 찍을 예정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번주 주말 부터 야간 통행 감금이 시작 되었다.

 

저녁 9시 부터 새벽 6시까지 증명서 없이 돌아다닐 경우 135유로 벌금이 청구 된다.

첫 번째 벌금은 135유로 이지만, 상황에 따라 375유로 까지 청구 될수있다.

그리고 벌금 청구후 15일내로 내지 않으면 200유로에서 450유로 까지 더 추가된다.
그때도 내지 않고, 한달이 지났을 경우에는 3750유로가 청구 되고 그리고 6개월동안 감금된다..


https://media.interieur.gouv.fr/attestation-couvre-feu-covid-19/

Générateur d'attestation de déplacement dérogatoire - COVID-19

Ce service officiel génère une version numérique de la déclaration de déplacement covid-19 à présenter aux forces de sécurité lors d’un contrôle.

media.interieur.gouv.fr

 위에 첨부한 링크 들어가게 되면, 휴대폰으로 들고 다니거나,

혹은 출력 하여서 종이로 들고 다닐수 있는 증명서를 뽑을수 있다.

밑에는 사진은,

휴대폰으로 어떻게 써야하는지 모르시는 분 들을 위해 간략히 적어났다. 증명서 참고하여 주세요 :)


 

 엊그제 부터.. 이야기를 하나 들었다.

감금 시간이 앞으로는 변경 될꺼라고 ㅠㅠ 아마 이번주 주말 지나고 또 바뀌겠지;;

확진자가 많아져서, 전혀 낫아지지 않는다면, 앞으로는 감금시간은 기존에 저녁9시에서 7시로 변경 될것이고, 국가 폐쇄도 있을 예정이라고 들었다.

바로 정상화 되기엔 힘들겠지만,,, 모든게 다 빨리 낫아지길 바란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좋아요 ❤️ 구독은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